본문 바로가기

하늘PICK

[하나님의교회 진리 배우기] 도피성 지구

하나님의교회 진리 배우기 [도피성 지구]

하나님의교회 영혼 문제에 대한 진리를 '도피성'에 관한 율법을 통해 알아보겠습니다.

구약 율법 중 도피성 제도는 우리 영혼이 어디에서 왔으며 어디로 가는지를 알려주는 말씀입니다.

 

도피성 제도


여호와께서 또 모세에게 일러 가라사대 이스라엘 자손에게 말하여 그들에게 이르라 너희가 요단을 건너 가나안 땅에 들어가거든 너희를 위하여 성읍을 도피성으로 정하여 그릇 살인한 자로 그리로 피하게 하라 이는 너희가 보수할 자에게서 도피하는 성을 삼아 살인자가 회중 앞에 서서 판결을 받기까지 죽지 않게 하기 위함이니라

-민수기 35장 9~12절-


도피성은 그릇 살인한 자, 즉 실수로 살인한 자들을 위한 제도 입니다. 구약 율법에 의하면 살인자들은 피살자의 가족이나 친척에 의해 죽임을 당하도록 되어 있었습니다. 그래서 하나님께서는 그릇 살인한 자들이 복수자에게 붙잡히지 않도록 도피성을 예비하신 것입니다. 그러나 이 도피성은 고살자들을 위한 것은 아니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고살자들, 즉 고의로 살인한 자들을 반드시 죽이라고 하셨습니다.


만일 철 연장으로 사람을 쳐죽이면 이는 고살한 자니 그 고살자를 반드시 죽일 것이요 만일 사람을 죽일 만한 돌을 손에 들고 사람을 쳐죽이면 이는 고살한 자니 그 고살자를 반드시 죽일 것이요 ... 원한으로 인하여 손으로 쳐죽이면 그 친 자를 반드시 죽일 것이니 이는 고살하였음이라 피를 보수하는 자가 그 고살자를 만나거든 죽일 것이니라

-민수기 35장 16~21절-


이 말씀은 고살자는 도피성에 들어왔다 해도 반드시 가려내서 죽이라는 말씀입니다. 그러나 부지중에 실수로 살인한 자들은 그 형벌을 고살자와 달리하셨습니다.


원한 없이 우연히 사람을 밀치거나 기회를 엿봄이 없이 무엇을 던지거나 보지 못하고 사람을 죽일 만한 돌을 던져서 죽였다 하자 이는 원한도 없고 해하려 한 것도 아닌즉 회중이 친 자와 피를 보수하는 자 간에 이 규례대로 판결하여 피를 보수하는 자의 손에서 살인자를 건져내어 그가 피하였던 도피성으로 돌려 보낼 것이요 그는 거룩한 기름 부음을 받는 대제사장의 죽기까지 거기 거할 것이니라

-민수기 35장 22~25절-


위 말씀처럼 그릇 살인한 자들에게는 정한 기간 동안 도피성에 갇혀 있도록 하셨는데 그 기간은 거룩한 기름 부음을 받은 대제사장이 죽기까지라고 하셨습니다. 그릇 살인자들이 고향으로 돌아갈 수 있는 방법은 오직 대제사장의 죽음뿐입니다. 심지어 성경은 속전을 내도 도피성에서 나올 수 없다고 하였습니다(민 35:32).

 

도피성은 지구

 

하나님께서 도피성에 관한 율법을 세우신 뜻은 우리 영혼 문제를 알려주시기 위함입니다. 

예수님께서는 이 땅에 죄인을 찾으러 오셨다고 하셨습니다(마9:13).

 

그리고 우리가 살고 있는 이 지구 땅이 본향이 아니라 하늘이 본향이라고 알려주고 있습니다.

우리의 본향은 하늘이고 이 지구는 죄인들이 사는 영적 도피성임을 알려주시는 것입니다.

즉 이 땅에 사는 모든 사람들은 하늘에서 죄를 짓고 도피성 지구에 쫓겨 내려온 죄인들임을 알 수 있습니다.

 

기름 부음을 받은 대제사장, 예수님


허물이 마치며 죄가 끝나며 죄악이 영속되며 영원한 의가 드러나며 이상과 예언이 응하며 또 지극히 거룩한 자가 기름 부음을 받으리라

-다니엘 9장 24절-


다니엘 선지자는 장차 거룩한 자가 기름 부음을 받을 것이라고 예언하였는데, 이 때에 허물이 마치고 죄가 끝난다고 하였습니다. 이 예언 예수님께서 이루십니다. 죄 사함은 오직 하나님께서만 주실 수 있고, 죄 사함을 주시기 위해 예수님께서 이 땅에 등장하셨기 때문입니다. 

 

 

도피성 제도에 등장하시는 기름 부음을 받은 대제사장은 예수님에 대한 예언이었습니다. 

도피성 제도는 이 땅에 대제사장으로 오신 예수님께서 죽으심으로 죄인된 우리가 하늘 본향에 돌아갈 수 있음을 알려주는 정말 중요한 예언의 말씀입니다. 

하나님의교회 도피성에 대한 진리를 바로 알아보았습니다. 죽기까지 죄인된 우리를 사랑해주신 하나님께 감사드려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