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늘PICK

안식일을 되찾아주신 안상홍님

하나님께 예배드려야 할 날은 하나님께서 십계명 가운데 네 번째 계명으로 알려주셨습니다.


안식일을 기억하여 거룩히 지키라 엿새 동안은 힘써 네 모든 일을 행할 것이나 제 칠일은 너의 하나님 여호와의 안식일인즉 ... 이는 엿새 동안에 나 여호와가 하늘과 땅과 바다와 그 가운데 모든 것을 만들고 제 칠일에 쉬었음이라 그러므로 나 여호와가 안식일을 복되게 하여 그 날을 거룩하게 하였느니라

-출애굽기 20장 8~10절-


 안식일은 하나님의 날이라고 하셨고, 하나님과 백성 사이의 표징으로 주셨습니다.

 

 

예수님도 안식일의 주인이라고 하셨고, 안식일을 지키는 본까지 보여주셨습니다.

 


예수께서 자라나신 곳 나사렛에 이르사 안식일에 자기 규례대로 회당에 들어가사 성경을 읽을고 서시매

-누가복음 4장 16절-


하나님께서 알려주신 안식일은 일곱째 날입니다. 

상식적으로 국어사전을 보면 일요일은 '칠요일의 첫째 날', 토요일은 '칠요일의 하나. 일요일로부터 일곱째날, 주말(週末)'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성경에서도 일곱째 날 안식일이 토요일이라고 알려주고 있습니다.


예수께서 안식 후 첫날 이른 아침에 살아나신 후 -마가복음 16장 9절-

일요일 이른 아침 예수께서는 부활하신 뒤 -공동번역 마가복음 16장 9절-


 

안식일은 토요일임에도 많은 사람들이 잘못된 일요일 예배를 지키고 있습니다.

하지만 하나님께 드려야 할 참 예배의 날은 토요일입니다.

안상홍님께서 등장하심으로 안식일이 하나님의 예배일임을 알게 되었고, 온전히 지킬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안상홍님께서 알려주신 안식일을 감사하며 세상 끝날까지 지켜야 하겠습니다. (마태복음 24장 20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