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늘PICK

솔로몬의 지혜 이야기 -하늘 어머니-

성경 속 가장 지혜로운 왕으로 꼽히는 인물이 있습니다. 바로 이스라엘 3번째 왕 솔로몬입니다.

솔로몬의 지혜가 드러나는 판결중 성경에 구체적으로 기록된 사건은 단 한가지, 진짜 어머니를 찾아주는 재판이었습니다.

 

솔로몬의 지혜 이야기


... 한 계집은 말하되 내 주여 나와 이 계집이 한집에서 사는데 ... 나의 해산한 지 삼일에 이 계집도 해산하고 우리가 함께 있었고 우리 둘 외에는 집에 다른 사람이 없었나이다 그런데 밤에 저 계집이 그 아들 위에 누우므로 그 아들이 죽으니 .. 나의 잠든 사이에 내 아들을 내 곁에서 가져다가 자기의 품에 누이고 자기의 죽은 아들을 내 품에 뉘었나이다 미명에 내가 내 아들을 젖 먹이려고 일어나 본즉 죽었기로 내가 아침에 자세히 보니 내가 낳은 아들이 아니더이다 하매 다른 계집은 이르되 아니라 산 것은 내 아들이요 죽은 것은 네 아들이라 하고 이 계집은 이르되 아니라 죽은 것이 네 아들이요 산 것이 내 아들이라 하며 왕 앞에서 그와 같이 쟁론하는지라 왕이 ... 칼을 내게로 가져오라 하니 칼을 왕의 앞으로 가져온지라 왕이 이르되 산 아들을 둘에 나눠 반은 이에게 주고 반은 저에게 주라 그 산 아들의 어미 되는 계집이 그 아들을 위하여 마음이 불붙는 것 같아서 왕께 아뢰어 가로되 청컨대 내 주여 산 아들을 저에게 주시고 아무쪼록 죽이지 마옵소서 하되 한 계집은 말하기를 내 것도 되게 말고 네 것도 되게 말고 나누게 하라 하는지라 왕이 대답하여 가로되 산 아들을 저 계집에게 주고 결코 죽이지 말라 저가 그 어미니라 하매 온 이스라엘 왕의 심리하여 판결함을 듣고 왕을 두려워하여쓰니 이는 하나님의 지혜가 저의 속에 있어 판결함을 봄이더라

-열왕기상 3장 16~28절-


 

솔로몬의 지혜로운 판결은 단순한 이야기가 아니라 우리의 구원과 크게 관련된 예언입니다.

솔로몬의 지혜를 엿볼 수 있는 판결에서 진짜 어머니가 누구였나요?

자신의 아이임에도 아기의 생명을 위해 포기하려했던 희생을 보여준 어머니가 진짜 어머니였습니다.

만약 가짜 어머니에게 아이가 갔다면 그 아기의 생명은 어찌 되었을까요?

결국엔 죽임을 당했을 것입니다.

 

우리 영혼도 마찬가지입니다. 

가짜 어머니가 아닌 진짜 어머니를 만나야지 생명을 얻을 수 있습니다.

자녀의 생명을 위해 희생하시는 하늘 어머니가 계심을 솔로몬의 지혜 이야기를 통해 알려주고 있는 것입니다.

 

 

성경은 분명히 하늘 어머니가 계시다고 알려주고 있습니다.

하늘 어머니께서는 우리 영혼을 찾아 이 땅까지 오셨고, 하늘 어머니의 자녀라는 사실을 일깨워 주시고 계십니다.

생명수 받아 천국 본향으로 다시 돌아가길 바라시는 하늘 어머니의 사랑을 온전히 깨달아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