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늘PICK

솔로몬의 지혜 이야기 -하늘 어머니-

성경 속 가장 지혜로운 왕으로 꼽히는 인물이 있습니다. 바로 이스라엘 3번째 왕 솔로몬입니다.

솔로몬의 지혜가 드러나는 판결중 성경에 구체적으로 기록된 사건은 단 한가지, 진짜 어머니를 찾아주는 재판이었습니다.

 

솔로몬의 지혜 이야기


... 한 계집은 말하되 내 주여 나와 이 계집이 한집에서 사는데 ... 나의 해산한 지 삼일에 이 계집도 해산하고 우리가 함께 있었고 우리 둘 외에는 집에 다른 사람이 없었나이다 그런데 밤에 저 계집이 그 아들 위에 누우므로 그 아들이 죽으니 .. 나의 잠든 사이에 내 아들을 내 곁에서 가져다가 자기의 품에 누이고 자기의 죽은 아들을 내 품에 뉘었나이다 미명에 내가 내 아들을 젖 먹이려고 일어나 본즉 죽었기로 내가 아침에 자세히 보니 내가 낳은 아들이 아니더이다 하매 다른 계집은 이르되 아니라 산 것은 내 아들이요 죽은 것은 네 아들이라 하고 이 계집은 이르되 아니라 죽은 것이 네 아들이요 산 것이 내 아들이라 하며 왕 앞에서 그와 같이 쟁론하는지라 왕이 ... 칼을 내게로 가져오라 하니 칼을 왕의 앞으로 가져온지라 왕이 이르되 산 아들을 둘에 나눠 반은 이에게 주고 반은 저에게 주라 그 산 아들의 어미 되는 계집이 그 아들을 위하여 마음이 불붙는 것 같아서 왕께 아뢰어 가로되 청컨대 내 주여 산 아들을 저에게 주시고 아무쪼록 죽이지 마옵소서 하되 한 계집은 말하기를 내 것도 되게 말고 네 것도 되게 말고 나누게 하라 하는지라 왕이 대답하여 가로되 산 아들을 저 계집에게 주고 결코 죽이지 말라 저가 그 어미니라 하매 온 이스라엘 왕의 심리하여 판결함을 듣고 왕을 두려워하여쓰니 이는 하나님의 지혜가 저의 속에 있어 판결함을 봄이더라

-열왕기상 3장 16~28절-


 

솔로몬의 지혜로운 판결은 단순한 이야기가 아니라 우리의 구원과 크게 관련된 예언입니다.

솔로몬의 지혜를 엿볼 수 있는 판결에서 진짜 어머니가 누구였나요?

자신의 아이임에도 아기의 생명을 위해 포기하려했던 희생을 보여준 어머니가 진짜 어머니였습니다.

만약 가짜 어머니에게 아이가 갔다면 그 아기의 생명은 어찌 되었을까요?

결국엔 죽임을 당했을 것입니다.

 

우리 영혼도 마찬가지입니다. 

가짜 어머니가 아닌 진짜 어머니를 만나야지 생명을 얻을 수 있습니다.

자녀의 생명을 위해 희생하시는 하늘 어머니가 계심을 솔로몬의 지혜 이야기를 통해 알려주고 있는 것입니다.

 

 

성경은 분명히 하늘 어머니가 계시다고 알려주고 있습니다.

하늘 어머니께서는 우리 영혼을 찾아 이 땅까지 오셨고, 하늘 어머니의 자녀라는 사실을 일깨워 주시고 계십니다.

생명수 받아 천국 본향으로 다시 돌아가길 바라시는 하늘 어머니의 사랑을 온전히 깨달아야겠습니다.

 

  • ✅ 가지런히 2020.11.12 00:02 신고

    내 아이임에도 자녀의 생명을 살리고자 가짜 어미에게 자녀를 내어줄때 어머니의 마음은 얼마나 고통스러웠을까요?
    솔로몬의 지혜를 통해 자녀의 생명을 살리시려는 하늘어머니의 마음이 떠오릅니다. 모든 고통은 당신께서 지시고
    우리에게 생명을 허락하여주신 하늘어머니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꼬망00 2020.11.12 23:19 신고

    진짜 어머니를 만나지 못한다면 생명을 보장 받을 수 없지요. 솔로몬의 지혜를 배워야 합니다. 참 어머니를 만나기 위해~~
    하나님의 교회에서 솔로몬의 지혜를 배워 참 어머니를 만나보세요^^
    우리의 생명을 위해 이 땅까지 오신 하늘 어머니를 만날 수 있어 행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