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늘PICK

하나님의 백성은 유월절 지키는 하나님의교회

성경은 새 언약, 하나님의 법을 마음에 기록한 사람들이 하나님의 백성이라고 예언하고 있습니다.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그러나 그날 후에 내가 이스라엘 집에 세울 언약은 이러하니 곧 내가 나의 법을 그들의 속에 두며 그 마음에 기록하여 나는 그들의 하나님이 되고 그들은 내 백성이 될 것이라

-예레미야 31장 33절-


하나님의 백성은 새 언약의 법을 지키는 사람들입니다.

하나님의 백성이라고 하면서 새 언약을 지키지 않는다면 결코 하나님의 백성이 될 수 없습니다.

새 언약의 핵심 진리는 무엇일까요?

 

 

새 언약의 핵심은 새 언약의 유월절입니다.

예수님께서 유월절을 새 언약의 핵심으로 삼으신 이유는 유월절 안에 우리 죄를 사하시기 위한 그리스도의 희생과 사랑을 담아 두셨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사도들은 새 언약의 유월절을 지킬 때마다 그리스도의 죽으심을 전한다고 하였습니다.


내가 너희에게 전한 것은 주께 받은 것이니 곧 주 예수께서 잡히시던 밤(유월절)에 떡을 가지사 축사하시고 떼어 가라사대 이것은 너희를 위하는 내 몸이니 이것을 행하여 나를 기념하라 하시고 식후에 또한 이와 같이 잔을 가지시고 가라사대 이 잔은 내 피로 세운 새 언약이니 이것을 행하여 마실 때마다 나를 기념하라 하셨으니 너희가 이 떡을 먹으며 이 잔을 마실 때마다 주의 죽으심을 오실 때까지 전하는 것이니라

-고린도전서 11장 23~26절-


유월절을 지킴으로 죽음의 고통도 마다하지 않으신 그리스도의 희생과 사랑을 전한다는 뜻입니다.

하나님의교회도 마찬가지입니다.  하나님의교회는 유월절을 지키며 하나님의 사랑을 온전히 전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의교회는 새 언약 유월절을 마음에 기록하고 온전히 지키는 참 하나님의 백성입니다.